사용자 도구


OpenGL

모바일, HTML5 등에서 기본적으로 OpenGL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중요하게 된 3D 그래픽 라이브러리.

설치

국제 표준이기 때문에 OS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윈도우 입출력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선 플랫폼마다 다른 OpenGL 보조 라이브러리(AUX)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모든 플랫폼의 AUX를 배우기엔 한계가 있으므로 추상화된 공통의 인터페이스가 제공되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편한데 그 중의 하나가 GLUT이다.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되는 것은 단점) 설치는 아래와 같이 한다.

  1. 상단 메뉴의 Coding Resources - GLUT & Utility Libraries 클릭
  2. About GLUT 클릭
  3. 윈도우라면 맨 아래에서 Pre-compiled Win32 for Intel GLUT 3.7 DLLs for Windows 95 & NT 클릭
  4. 비주얼 스튜디오 2012라면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0 폴더 아래에 헤더와 lib 파일 복사
    (2010 이하 버전이라면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 폴더 아래)
  5. 윈도우 시스템 폴더(\System32 폴더)에 dll 파일 복사

헤더는 include 폴더 아래의 GL 폴더 아래에 넣도록 한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