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C++

Bjarne Stroustrup이 C를 확장하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가능하도록 개발한 언어이다.
기본적인 문법은 soen.kr 등에 잘 나와있으니 그 곳을 참고한다.
여기에는 헷갈리는 부분만 정리하겠다.

클래스

클래스 배열 초기화

이중 포인터를 사용한다.

Drawing* primitives[3];
primitives[0] = new Drawing (240, 260, 3); 
primitives[1] = new Drawing (320, 210, 4); 
primitives[2] = new Drawing (180, 170, 5); 

이 부분은 (대입 연산자인지 복사 생성자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하지만 대입연산자를 오버로딩하면 굳이 이중 포인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다음과 같이 초기화 할 수 있다.

Drawing primitives[3];
primitives[0] = Drawing(240, 260, 3); 

C++ 11

라이브러리

Coding Conventions

관련 주제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