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랫폼 게임 개발을 위한 라이브러리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다. 또는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 에서 받아도 된다.
DX SDK 2008 Nov 버전이 설치된 경우에는 솔루션 빌드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한다.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도록 한다. 현재는 2010 June이 최신버전. (주의 : VS 2010 Redistributable이 설치된 경우 제거 후 DX SDK를 설치한다.)
1. cocos2d-x 다운로드
Download 탭에서 다운로드 하고 적당한 곳에 압축 해제
2.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http://developer.android.com/sdk 이것도 적당한 곳에 압축 해제
3. NDK 다운로드
http://developer.android.com/tools/sdk/ndk 이것도
4. Ant 다운로드
http://ant.apache.org/bindownload.cgi 이것도
5. JDK 다운로드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
6. Python 다운로드
http://www.python.org/download/ 2.7 버전으로 받아야 한다.
시스템 변수 PATH 에
C:\Program Files\Java\jdk(버전)\bin
(ant설치경로)\bin 추가
사용자 변수 PATH에
C:\Python27 추가
사용자 변수 ANDROID_SDK_ROOT 에
sdk 설치 경로 추가 (ADT 설치 폴더 아래의 SDK 폴더 지정)
사용자 변수 ANT_ROOT 에
(ant설치경로)\bin 추가
사용자 변수 COCOS_CONSOLE_ROOT 에
(cocos2d-x 설치 경로)\tools/cocos2d-console/bin 추가
이 폴더를 PATH에도 추가한다. (cocos 실행용)
사용자 변수 NDK_ROOT 에
ndk 설치 경로 추가
그리고 재부팅.
cocos2d-x 설치 경로에 있는 setup.py을 콘솔을 통해 실행
python setup.py
문제가 있는 경우 환경 변수 설정을 다시 확인한다.
Emscripten을 사용하면 cocos2d-x 게임을 javascript로 컴파일하여 웹에 배포할 수 있다.
Zynga의 Slots - Wizard of Oz 가 Emscripten으로 빌드된 게임이다. 이 글에서 알 수 있듯이 Zynga에서 Emscripten을 cocos2d-x로 포팅하였으나 그 후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없다. Zynga 내부에서만 사용하는 듯.